회복의 꽃 11월 부서활동 > 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진

  • HOME
  • 갤러리
  • 사진

프로그램 회복의 꽃 11월 부서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10회 작성일 23-11-30 16:47

본문

안녕하세요. 회복의 꽃 11월 부서 활동 소식 전하겠습니다.


●1박2일 하반기 캠프

이번 달에는 경상북도 상주 소재 국립산림치유원 1박 2일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맑은 공기와 멋진 풍경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왔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 참여와, 서로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님들은 캠프 활동 중 수 치료(수중마사지)활동에 대한 높은 만족감과 "오랜만에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경험을 했다"라는 소감 있었습니다.


●천성교회 후원-김치

천성교회에서 회원님들을 위해 김장철을 맞이하여 김치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후원을 받으신 회원님들께서는 천성 교회에 대한 감사함과 고마움을 표현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따뜻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응급상황 대처 교육(광나루 안전체험관)

광나루 안전 체험관의 대면 안전 교육을 예약하여 응급상황 대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화재, 지진, 배 안에서의 위기 대처 방법 등의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에 대한 정보를 익히고 실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회원님들은 "지진과 화재의 무서움에 알게 되었고, 재난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라는 소감 있었습니다.


●성폭력 예방교육(광진구 경찰서)

광진구 경찰서와 협력하여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성폭력 상황 발생 시 법적 처벌 절차와 대처 방법을 중점으로 회원님들이 성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은 "성폭력 처벌 절차에 대해 알게 되었고, 예방하고 조심해야겠다"라는 소감 있었습니다.


●목사님 초빙을 통한 영성 활동

이번 달에는 영적건강 증진 프로그램에서 목사님을 초빙하여 영성활동 진행하였습니다. 

‘행복한 마음 지키기’를 주제로 한가지 상황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는데요. "행복한 마음 지키기는 자기가 마음 먹기에 달린 것 같다라며 좋은 강의에 감사하다" 라는 회원님들의 소감 있었습니다.


●하반기 워크샵 진행준비

소망나무에서는 12월 하반기 사업평가 워크샵 진행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회원님들은 주체적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성 및 느낀점에 대하여 춤, 노래, 연극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까페에서 사전준비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은 "까페에서 진행하는 회의를 통해 색다른 장소에서 진행하여 좋은 생각이 많이 난 것같다" 라는 소감과 높은 만족감 표현하였습니다. 


12월에도 회복의 꽃 회원님의 활동 소식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