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의 꽃 10월 부서활동 > 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진

  • HOME
  • 갤러리
  • 사진

프로그램 회복의 꽃 10월 부서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54회 작성일 23-10-30 18:27

본문

안녕하세요. 회복의 꽃 10월 부서 활동 소식 전하겠습니다.


●목사님 초빙을 통한 영성 활동

이번달에는 영적건강증진 프로그램에서 목사님을 초빙하여 영성활동 진행하였습니다. 

하나님의 귀한 아들 딸을 주제로 하나님이 베푸신 사랑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오늘 강의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하나님의 마음을 느끼고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 라는 회원님들의 소감 있었습니다.


●촉탁의 상담

이번달에는 신규회원님들과 촉탁의 상담이 필요한 회원님들을 위해 촉탁의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전문의의 촉탁의 상담을 통하여 회원님들 증상 파악 및 안정적인 증상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바법을 모색하고, 당사자 스스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신체프로그램-웰니스웰빙요리, 외부활동(아차산 맨발걷기)

광진구 1인가구 지원센터의 조리실을 대관하여 요리 프로그램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신선하고 다양한 야채들을 이용하여 만들어 맛과 건강을 챙기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 필요성에 알게 되었다는 회원님들의 소감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달 마지막주 에는 외부 활동으로 아차산을 다녀왔습니다. 아차산에는 맨발걷기 코스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맨발걷기 활동을 통하여 정서적 환기와 신체 활동량 증가,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회원님들 즐거운 기분으로 신체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높은 만족감 보이셨습니다.


●구강교육

이번달은 구강교육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의 구강건강인식을 증진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형성과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회원님들 또한 구강건강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되었고, 양치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 있었습니다.


●천성교회 후원-배, 김치

천성교회에서 회원님들을 위해 배와 김치를 후원해주셨습니다. 후원을 받으신 회원님들께서는 천성교회에 대한 감사함과 고마움 표현하였습니다. 따뜻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일상생활 프로그램-대청소

정신건강프로그램 중 일상생활영역에서는 회원님들의 위생관리 및 독립기능향상을 위해 매월 1번씩 대청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청소기술을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 소망나무에서 수행해보고 개인의 위생관리 상황을 함께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재수정하는 시간을 통해 회원님들의 일상생활기술이 증진될 수 있도록 지원중에 있습니다.

11월에도 회복의 꽃 회원님의 활동 소식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