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 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진

  • HOME
  • 갤러리
  • 사진

프로그램 8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22회 작성일 23-08-31 21:02

본문

안녕하세요. 회복의 꽃 8월 부서활동 소식 전하겠습니다.


●대사증후군 및 회복일지 시상식

 소망나무에서는 회원님의 전인적 회복을 위해 전인적 회복일지와 대사증후군다이어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모범이 되는 회원님께서 시상식에서 상을 받으시는데, 열심히 작성하여 수상을 받으신 회원님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일상생활 프로그램-대청소

정신건강프로그램 중 일상생활영역에서는 매월 1번씩 진행되는 대청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청소기술을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 소망나무에서 적용해 보는 시간입니다. 회원 모두 주체적으로 역할 분장 및 청소까지 진행하였는데요. 구석진 곳까지 말끔히 쓸고, 닦고, 소독했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대청소를 통해 소망나무의 모든 곳이 청결해지니 기분이 좋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신체프로그램-소재섭탁구장, 실내운동

신체프로그램으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실내운동(보자기 탁구)과 함께 중곡동 소재 소재섭 탁구장을 연계하여 진행 중인 탁구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회원님들이 실내운동 및 탁구활동을 통해 신체활동이 증진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자리더 활동(기초반)

당사자 활동 강화와 회원간 상호작용 강화를 위한 당사자리더 양성사업이 이번달에도 당사자리더 기초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초반 활동 열심히 참여하시고 묵묵하게 리더 역할을 수행해주신 당사자리더님들 응원합니다.


●부서활동-성회롱 예방교육

부서활동으로 성회롱 예방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성인지감수성이 무엇인지 알고 성회롱을 겪은 불쾌한 상황에서 어떤방법으로 대처해야 하는지를 역할극 통해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님들은 역할극을 통해 불쾌한 상황에서 표현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시간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발표해주셨습니다.


●영적전문강사 초빙

영적건강증진 프로그램에서 영성전문가인 목사님을 초빙하여 활동 진행하였습니다. 버림받았다고 여기는 자에게 베푸신 사랑을 주제로 이타적인 사랑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오늘 강의가 자신에게 힘이 된다고 표현하는 등, 회원님들의 만족도 높은 소감 있었습니다.


9월에도 회복의 꽃 회원님의 활동 소식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