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 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진

  • HOME
  • 갤러리
  • 사진

프로그램 7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99회 작성일 23-07-31 17:57

본문

안녕하세요. 회복의 꽃 7월 부서활동 소식 전하겠습니다.


●당사자리더 활동(기초반)

당사자 활동 강화와 회원간 상호작용 강화를 위한 당사자리더 양성사업이 이번달에도 당사자리더 기초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올 한 해 기초반 활동 열심히 참여하시고 내년에는 모든 당사자분들이 심화과정과 함께 당사자 리더 역할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부서활동 아로마 테라피

부서활동으로 아로마테라피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자신의 무의식에 대해 탐색하고 이에 맞는 아로마향을 선택하여 향을 맡으며 긴장이완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회원님들은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와 이를 완화할 수 있는 아로마 오일을 알게 되어 만족스러웠다라는 소감을 발표해주셨습니다.


●정신건강 문화예술 수상작 전시회 참여

저희 부서 회원님이신 안O현님이 정신건강 문화예술제에 수상이 되어 작품 전시회를 회원님들과 함께 방문하여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님들이 겪고 있는 정신과적 질환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어려움과 이를 긍정적인 사고로 이겨내는 의미를 가진 다양한 작품을 함께 감상하고,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신체프로그램

신체프로그램으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레크레이션 활동(신문지 공 던지기)과 함께 중곡동 소재 소재섭 탁구장을 연계하여 진행 중인 탁구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회원님들이 탁구활동을 통해 신체활동이 증진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촉탁의 상담

촉탁의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전문의를 초빙하여, 회원님들의 안정적인 증상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영적전문강사 초빙

영적건강증진 프로그램에서 영성전문가인 목사님을 초빙하여 활동 진행하였습니다. 감사하는 삶, 온전한 믿음이라는 주제를 통해 자기 이해, 성찰과 인격성숙을 도모하고 삶의 희망감 증진의 필요성을 알게되었으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회원님들의 평가 있었습니다.


8월에도 회복의 꽃 회원님의 활동 소식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